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_ story

드디어 에드센스 합격 후기..!!! & 나만의 방법???

반응형

[블로그는 기다림이다.. 드디어 합격!]

 

 

에드센스 합격 이메일
내 이메일에 이런글이 보이다니!!

 

 

안녕하세요. 돼지냥입니다.

오늘은 정말 저에게 기쁜 날입니다. 왜냐하면 드디어 에드 고시에 합격했던 날이거든요. 

제가 합격하고 다시 글 올린다고 말씀드렸잖아요!!!! ㅎㅎㅎ

 

 

2022.04.28 - [일상 리뷰 _ story] - 에드센스 불합격 후기.. ㅜㅜ

 

에드센스 불합격 후기.. ㅜㅜ

[에드 고시 벌써 3번째 탈락이에요] 안녕하세요. 돼지냥입니다. 오늘은 슬픈 저의 푸념을 해볼까 합니다.ㅜㅜ 다들 티스토리를 하시는 이유가 에드센스 때문인 이유가 크겠죠? 저도 네이버가 아

pigcat22.tistory.com

 

 

사실 제가 불합격 후기를 올리고 나서 2번에서 3번 더 신청 끝에 합격한 건데, 솔직히 그동안 포스팅을 안 올렸었는데요..

그런데 댓글 중에 정말 제 글을 분석? 해주시면서 길게 피드백을 주신 선생님이 계셨습니다!!

덕분에 조금 더 수정도 하고 그 이후로 쓴 글도 맞춰서 잘 작성했고 5번째 신청 후 한 3일? 후에 바로 연락이 왔어요!!

에드센스 너... 이렇게 일찍 답장 줄 수 있는 아이 었구나?? 지금까지 매번 2주를 기다리게 한 거니???!!

일단 제가 수정한 점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혹시라도 도움이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쓴 방법이 정답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드센스 승인거절
4번째 승인거절..

 

4번째 불합격 이메일이 날아왔습니다.. 그런데 그전까지는 매번 품질이 안 좋다는 이유로 거절을 당했는데 

이번에는 다른 사유로 메일이 왔더라고요??

저의 굉장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제 글에 [내 돈 내산] 중에서 인터넷에 잘 검색이 안 되는 상품이 있었는데, 그거 때문에 그런가 싶어서 바로 비공개로 먼저 돌렸습니다. 

 

[승인 거절 후 수정한 부분]

1. 내 게시글에서 검색이 잘 안 되거나 주소가 잘 안 나오는 리뷰를 없애기.

 -> 구글 AI가 실제로 제 글을 번역하면서 검색을 하는 건지 상품이 안 나오는 글이 있으면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2. 말투를 수정하기.

 -> 보통 한국인인 저희들은 말투가 딱딱한 게 싫어서 말 끝에 'ㅇ'을 붙인다거나 'ㅎㅎ' , 'ㅋㅋ' 등을 많이 사용하잖아요?

그런데 댓글 달아주신 분께서 해석할 때 잘 안되기 때문에 승인받을 때까지만 이라도 안 쓰는 게 좋다고 해서 그 이후로는 거의 안 썼습니다!! 

(ex - ~~ 했어용 ㅎㅎ -> ~~했어요. )

 

3. 게시글 카테고리 설정하기.

-> 처음에는 카테고리를 대표적인 거 하나만 설정을 해서 모든 음식점 리뷰나 카페 리뷰 등을 한 곳에 올렸었어요. 

그래야 글이 더 많아 보이고 더 좋은 블로그라고 생각할 것 같았어요. 그런데 댓글을 보니 어느 정도 카테고리는 한두 개 만들어서 그거에 맞게 써주는 게 좋다고 했었습니다. 

(일상 리뷰 story 카테고리 하나 -> 하위 카테고리로 음식 리뷰, 카페 리뷰 두 개 더 만듦.)

 

이 정도 수정을 했고 카테고리는 지금까지 썼던 모든 글을 다 구별해서 넣었고 말투 같은 경우에는 전부 다 수정하기가 힘들어서 새로 작성하는 글에만 맞춰서 썼습니다. 

그리고 다시 신청을 했더니 거의 한 3일? 4일 만에 승인이 됐다는 메일이 왔어요!! 

 

4.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때 최소 1000자 이상은 쓰려고 노력하기.

 -> 사진보다 글자수가 더 많아야 좋은 블로그라고 인식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서론도 150자 이상, 총 글자수가 1000자 이상이 되도록 작성했습니다!

 

에드센스 승인 합격
드디어!!!

 

 

어느 분께서 블로그는 기다림이다.라고 말씀해주셨는데 그 말이 맞는 것 같기도 해요. 정말 꾸준히 기다리면서 도전하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제는 광고 관리? 에 힘쓰는 일이 남았는데 산 넘어 산인 것 같습니다.. ㅜㅜ

그래도 여기까지 왔다는 게 스스로 대견합니다. ㅎㅎ 지금까지 뭔가 끈기 있게 해 보거나 노력해본 적이 없었고 이번에도 솔직하게 말하면 포기할까 생각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더 힘을 내서 도전을 했더니 이런 결과가 주어졌네요!

쉽게 에드 고시를 통과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에게는 큰 숙제이자 미션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아직 승인을 못 받으신 분이 계시다면 포기하지 마시고 꼭 끈기 있게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다시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해야겠어요 ㅎㅎ 쓸건 많은데 계속 안 쓰고 있었거든요.. ㅎㅎ

모두들 힘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