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_ story/먹거리여행

화곡역 맛집과 닭칼국수 추천 '수한무 닭칼국수'

반응형

[ 서울/ 강서구 - 진짜 닭다리가 통째로 들어있는 닭칼국수]

화곡 닭칼국수 수한무
통째로!!!

 

안녕하세요. 돼지냥입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이제 곧 여름이 오겠죠!! ㅜㅜ 더위도 많이 타는 저는 벌써부터 걱정이 되기 시작됩니다.. ㅎㅎ 그래서 요즘은 하루하루 지나가는 게 너무 아쉬워요.. 제발 조금만 느리게 가주렴!!!

각설하고! 제가 오늘은 눈뜨자마자 지인분 해장할 겸 화곡역 근처에 해장 맛집에 다녀왔습니다ㅎㅎ

저는 해장이 필요 없었지만 한때 자주 갔었고 맛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오늘도 바로 알려드릴게요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닭칼국수 수한무]입니다.  

 

수한무 닭칼국수
외관

▶ 위치

닭칼국수 수한무의 위치는 화곡역 근처에 있습니다. 약간의 골목에 있지만 찾기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정확한 위치는 '서울 강서구 화곡로 21길 21 1층'입니다.  

가게는 큰 편은 아니에요. 주차공간도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아니면 가게 앞에다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주말에 가시거나 하면 이미 가게 앞으로 차들이 주차한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수한무 닭칼국수

 

▶ 내부& 메뉴

내부는 2인용,4인용 테이블이 있습니다. 주말에 오면 이 자리도 없어서 못 앉을 공간입니다. ㅎㅎ

저는 평일에 가서 이렇게 사람이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이곳은 맛집이라서 배달 주문도 많습니다.

 

수한무 닭칼국수
내부

 

작지만 내부는 청결하고 쾌적한 공간입니다. 

 

수한무 닭칼국수
메뉴

 

대표적인 메뉴들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닭곰탕, 닭칼국수, 얼큰 닭칼국수, 들깨 닭죽을 먹어봤어요..ㅋㅋㅋ

유명한 건 거의 다 먹어본 것 같아요. 근데 전부 다 맛있어요!! 그래서 자주 찾아오는 가게 중 하나입니다.

일단 진짜 닭다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비주얼상으로도 보기 좋아요 ㅎㅎ 

얼큰 닭칼국수는 해장하기에 딱 좋습니다. 정말 얼큰해서 한입 먹으면 술을 안 마신 저도 해장이 되는 느낌이 들어요. 

근데 조금 매울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ㅎㅎ 저희는 들깨 닭죽과 얼큰 닭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얼큰 닭칼국수 9천 원

들깨 닭죽 1만 원

 

수한무 닭칼국수
기본 반찬

 

기본 반찬입니다. 소금과 겨자소스가 있어서 나중에 닭을 발라서 찍어 드시면 됩니다.

원래 식당에 와서 김치를 먹어보면 그 가게가 맛있는 집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요. 

밥 없이도 잘 먹을 정도로 맛있더라구요 ㅎㅎ

 

수한무 닭칼국수
얼큰 닭칼국수

 

얼큰 닭칼국수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닭다리 위로 칼국수 면들이 이불처럼 덮여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 먹음직스럽게 생기지 않았나요? ㅎㅎ

 

수한무 닭칼국수
얼큰 닭칼국수

 

이렇게 칼국수 면도 많은 편입니다. 다 먹으면 배부를 정도!! 국물 한입 하면 정말 얼큰하고 시원한 느낌이 들어요.

해장이 싹 되는 느낌 ㅎㅎ

 

수한무 닭칼국수
얼큰닭칼국수

 

칼국수와 닭과 함께 호로록!! 해주세요 ㅎㅎ 최고입니다. 대신 계속 먹으면 매워서 저는 많이 못 먹을 정도입니다.

제가 조금 매운 거에 약해서 ㅜㅜ 너무 슬퍼용..

 

 

반응형

 

 

수한무 닭칼국수
들깨닭죽

그다음으로 제가 주문한 들깨 닭죽입니다. 

양이 진짜 많아요! 같이 덜어먹을 수 있게 작은 국자도 같이 주십니다. 처음 먹을 때는 뜨거우니까 앞접시에 덜어서 먹어줘야 해요!

 

수한무 닭칼국수
들깨닭죽

 

들깨 닭죽 안에는 버섯도 들어가 있고 대추도 같이 들어가 있어요. 물론 어린이 입맛인 저는 대추 맛이 싫어서 빼먹었지만 말이죠.. ㅎㅎ 닭죽 안에도 닭다리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 있습니다!! 

일단, 맛은 제 입맛에 딱이었습니다. 심심하지도 않고 짜지도 않았어요. 기본적으로 간은 되어있습니다. 

엄청 고소하고 죽이라서 술술 넘어가요. 고소한 맛에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수한무 닭칼국수
들깨닭죽

 

앞접시에 덜어서 먹는데 음.. 뭔가 그냥 흰 죽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ㅋㅋㅋ 근데 맛은 아닙니다!

엄청 고소해요 ㅎㅎ

 

수한무 닭칼국수
들깨닭죽

 

여기에도 닭다리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발라내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ㅋㅋㅋ 

 

수한무 닭칼국수

 

 

이렇게 겨자소스에 찍어서 먹어줍니다! 같이 먹어도 맛있고 따로 먹어도 맛있어요. 닭다리살이라서 부드럽습니다. 

 

수한무 닭칼국수

 

 

▶ 마무리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제가 먹은 들깨 닭죽의 양이 많아서 덜어먹다가 남은 건 포장했습니다. ㅎㅎ

이따가 저녁으로 또 먹을 예정입니다. 화곡역 근처에 있어서 찾아가기 쉬우니까 한 번씩 가셔서 드셔보세용

비조리로 포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ㅎ 그리고 주인분이 정말 착하셨어요!!

그래서 더 기분 좋게 먹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굶지 마시고 매일 맛있는 거 드세요!!

저는 다른 맛있는 걸 소개해드리러 다시 오겠습니다!

 

 

10:00  -  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 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