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_ story/일상여행, 놀거리

화곡동 구제 옷 쇼핑, 빈티지 마트

반응형

[  서울 / 강서구 - 화곡역 근처 가성비 갑 빈티지 옷가게 ]

 

빈티지마트

 

안녕하세요 돼지냥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ㅎㅎ

그래서 이제는 옷장 정리도 좀 할 시기가 다가온 것 같아요.

근데 입을 옷이 없더라고요..? 작년에 나는 도대체 무엇을 입고 다닌 거지..?

쇼핑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는데 요즘 제 월급 빼고 다 올라서 옷 한 벌에도 수많은 고민 끝에 사게 되더군요ㅋㅋㅋ

그러다가 알게 된 저희 집 근처 옷가게를 발견했어요. 구제 옷을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한다는 마음보다는 구경해보겠다는 생각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나름 괜찮은 것 같아서 소개해드리려고 왔어요 ㅎㅎ

바로 알려드릴게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 빈티지 마트 ]입니다.

 

빈티지마트

 

▷ 위치

구제 옷을 판매하고 있는 화곡 빈티지 마트는 화곡역에서 대략 10분 정도 걸으면 가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약간 골목길에 있어서 가실 때 헷갈릴 수 있으니 간판을 잘 보시면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인데요. 저도 그랬지만 처음 건물을 보면 이곳이 맞나? 싶은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3층으로 가시면 이쁜 핑크색 문이 반겨주고 있을 거예요 ㅎㅎ

 

빈티지마트빈티지마트
자켓류도 많이 있어요 ㅎㅎ

▷ 내부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넓어서 놀랬어요! 행거도 여러 개 있었고 각 행거마다 걸려있는 옷가지 수가

굉장히 많아서 둘러보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았습니다.

종류도 많지만 카테고리별로 나뉘어 있어서 원피스면 원피스, 치마, 바지, 니트, 외투 등 보기 쉽게 걸려있었습니다.

가게 안쪽에는 어르신들이 장 보러 가실 때 가져가실 만한 카트? 가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좀 큰 거 아닌가? 여기에 이렇게 많은 옷을 담을 수나 있으려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나의 생각은 큰 오산... 그날 오신 다른 분들은 바구니 안으로 쌓고 계시더라고요 ㅋㅋㅋ 와우.. 저도 열심히 보면서 몇 개 담아내긴 했습니다!!

 

빈티지마트
옷이 진짜 많아요!

 

화곡 빈티지 마트의 장점은 피팅룸이 있다는 점인데요, 다른 곳은 안 가봐서 모르겠지만 이곳에서는 간이 피팅룸이 두 개가 있습니다. 모든 옷을 다 입어볼 수 있었고 화장품만 안 묻게 잘 입어보시면 되실 것 같아요 ㅎㅎ

피팅룸 옆에는 큰 전신 거울이 있어서 옷을 입고 나오면 바로 보실 수 있어요! 저는 평일에 가서 제가 거의 전세 내듯이

여러 벌을 갈아입은 것 같네요 ㅎㅎ

 

빈티지마트빈티지마트
간이피팅룸!

거울 옆에는 소파가 있어서 아마 같이 가신 남성분들?이나 기다리시는 분들이 앉아서 쉬고 계실 수 있어요!

보통 다른 곳은 옷을 다 갈아입을 때까지 다른 곳을 둘러보거나 서서 기다려야 하는데 이곳은 그냥 앉아있으면 되니까 좋은 것 같더라고요!

날씨가 풀리니 대부분의 옷들은 계절에 맞게 얇은 외투, 청자켓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재킷, 티셔츠와 하의를 구매했고 총 6벌 정도를 바구니에 담았어요!!

 

빈티지마트
밑에 작은 사진에 현아 이던 사진이 있어요!
빈티지마트
치마종류도 따로 있습니당 ㅎㅎㅎ

빈티지 마트에서는 옷 한벌당 비용을 받는 게 아니라 옷의 무게에 따라 가격을 측정했었습니다.

결국 옷을 많이 담으면 담을수록 가격은 더 저렴해진다는 것이죠!!

제가 고른 옷을 결제하러 갔는데, 처음에는 비용이 못해도 5만 원은 나올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재킷 2벌 바지 1벌, 치마, 니트티까지 담았으니까요!!

근데 무게를 재고 가격을 보니 4만 2천 원 정도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현금으로 계산하면 5% 할인, 네이버 영수증 등록 시 추가 5% 할인을 해주셔서 총 10% 할인!!

결국 옷 6벌에 3만 8천 원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다음에도 시간을 내서 구경하러 올 것 같습니다! ㅎㅎ

 

빈티지마트빈티지마트
제가 구매한 옷의 무게를 측정하고있어요.

 

아참, 이곳에 예전에 현아 이던이 왔었더라고요! 벽 한쪽에 같이 찍은 사진도 있어요!! ㅎㅎ 유니크한 옷들이 많아서 오셨나 봐요!!

 

 

 

반응형

 

 

 

빈티지마트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 마무리

 

이렇게 화곡역 근처에 있는 구제 옷, 빈티지 마트에 다녀왔습니다!

사장님이 옷을 구매하시면 냉장고 안에서 음료수도 꺼내서 주셨어요 ㅎㅎ 너무 친절하세요!!

처음에는 아무래도 구제 옷이라는 인식 때문에 크게 기대도 안 했어요. 그런데 막상 가서 구경해보니 생각보다 더 괜찮더라고요. 제가 옷을 한 해 입고 다음 연도에 다시 새로 사는 쪽이라서 저는 만족했습니다!

물론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 많이 없었고 옛날 스타일도 많았어서 원하는 옷을 찾으려고 구석구석 잘 뒤져보긴 했습니다.

그래도 유행은 돌고도니까!! 여러분들이 원하는 옷이 있을 수 있어요!

한 번쯤 가셔서 구경해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보물을 찾기 위해서는 열심히 옷 사이를 보셔야 한다는 점! 둘러볼 시간은 충분하게 생각하시고 가세용

저는 다 둘러보지는 못했고 대략 1시간 정도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ㅎㅎ

다음에도 좋은 곳이 있으면 바로 소개해드리러 올게요!

 

오늘도 저의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0:00~19:00 (주말은 20:00 /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자리 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