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 이천 - 자연나라 수련원을 카페로 변신한 곳]
안녕하세요. 돼지냥입니다.
제가 바로 전 포스팅에 대전 맛집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대전 일정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던 중에 지인이 잠깐 일했던 이천 수련원이 카페로 멋지게 바뀌었다는 소식을 듣고 잠깐 들러보기로 해서 다녀왔습니다.
예전에는 체험 수련원?으로 유명했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코로나 이후로 많이 바뀌어버린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정말 산책하기 좋은 것 같고 아이들이 놀기에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어바웃 네이처]입니다.
▶ 위치
어바웃 네이처는 경기도 이천에 있습니다. 자연나라 수련원 자리에 새로 카페를 만든 모습이었습니다.
평소 알고 있는 대형 카페라고 생각하셔도 되시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정말로 수련원 내부를 둘러볼 수 있었고, 산책로도 있어서 진짜 공기가 너무너무 좋았어요. 특히 아이들이랑 나들이 가셔도 정말 좋을 것 같은 곳이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오천로 164번 길 227 '입니다. 다만 올라가는 길이 여기가 맞나?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고 살짝 높은 곳에 위치해있어서 가실 때 꼭 안전 운전하셔야 합니다!
▶ 내부 & 메뉴
카페 내부는 굉장히 깔끔한 편입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된 것처럼 보였어요. 다 같이 왔을 때도 앉으실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단체석도 있습니다. 민트색 의자로 이상하게 잘 어울리네요.. ㅋㅋㅋ
총 3층까지 있었고 2층부터는 노 키즈존!!입니다. 아무래도 조금 난간도 있고 위험해서 안전상의 이유로 그렇게 해놓으신 것 같았어요.
2층에는 테이블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더 넓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신기한 게 2층으로 올라가면 한쪽으로 이렇게 식물을 재배하는 걸 볼 수 있었어요!! 너무 신기했어요.
사진으로는 조금 어둡게 나오는 편인데 실제로 보면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카페 이름 그대로 자연에서 재배를 하고 계시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 여기에서는 커피나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도 판매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마도 음식 안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키우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눈으로 직접 보니까 더 믿음이 가는 것 같아요. ㅎㅎ
3층에는 실내에 따로 테이블이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저렇게 바로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었어요. 문을 열고 나가면 야외로 이어지는데 밖에서 먹을 수 있게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노 키즈존으로 만들어두신 것 같습니다.
3층에서 바라본 카페의 모습입니다. 뭔가 특이하고 이쁘지 않나요?? ㅎㅎ
메뉴입니다. 음료뿐만 아니라 파스타와 피자, 브런치 종류도 있었습니다. 저는 밥을 먹고 갔던 거라서 따로 추가로 주문하지는 않았어요 ㅜㅜ
빵 종류가 거의 없어요ㅜㅜ 제가 갔을 때가 거의 6시 반 정도 넘어서 도착해서 이미 맛있는 종류는 다 나간 것 같아요.
아쉽지만 이곳에 온 목적은 빵이 아니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ㅎㅎ 이제부터는 외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말 산책하기에 좋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바로 앞에 보이는 정원입니다. 저기 흰색으로 컨테이너처럼 되어있는 곳이 보이시나요? 저기도 테이블이 있어서
커피를 들고 저쪽으로 갈 수가 있어요. 통유리로 되어있는 거 보니 밖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해 놓으신 것 같았습니다.
정원이 아기자기하면서 잘 가꾸어져 있어요. 이곳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하얀색 컨테이너 건물입니다. 날씨 좋을 때는 이곳에 나와서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다른 쪽으로 가면 이렇게 길게 산책로가 있습니다. 공기가 너무너무 좋았어요. 제가 산책하는데도 오랜만에 숲 냄새를 맡으니까 정화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좋았습니다. 저는 일부만 사진으로 찍은 거지만 실제로 가보시면 다양하게 있고
계곡으로도 이어지는 길도 있다고 합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산책로입니다. ㅎㅎ 다 이어져있는 곳이에요. 이렇게 사진 보니까 굉장히 이쁜 것 같아요.
제 인물사진이라도 찍어올걸 그랬네요ㅜㅜ
산책로를 따라다니시다 보면 실제로 자연나라 수련원에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공간들이나
수영장, 양궁장, 체험관 등등 볼만한 게 정말 많아요.
중간중간 안내 표지판도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고 구경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이런 산책길이 진짜 넓어요!!
정말 자연을 빗대어 만든 카페가 아닌 진짜 자연 속에 있는 카페라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연나라 수련원에서 사용했던 팻말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내부가 엄청 넓어요!!
공사 중인 것 같아 보이네요. 땅속 마을이라고 동굴체험을 했던 곳인 것 같습니다.
산책코스가 여러 길이 있어서 다양하게 구경도 가능합니다. ㅎㅎ
한 곳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트램펄린도 설치되어있어서 놀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듯 아이들이랑 오신다면 정말 잘 뛰어놀도 다닐 것 같아요.
자연으로 돌아가 느낄 수 있는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저는 카페 내부도 깔끔하고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제일 좋았던 건 이렇게 산책로가 있어서 돌아다닐 수 있었던 게 너무 좋았어요. 카페라고 해서 계속 앉아있는 것만도 힘들잖아요 ㅜㅜ
시원한 공기도 느끼고 맑은 공기도 느껴서 힐링이 되는 공간입니다.
▶ 마무리
서울 근교에 있기 때문에 차로 간다면 많이 멀지 않습니다. 막히지 않을 때 가셔서 꼭 힐링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서울에서 살다 보니 이런 맑은 공기가 너무 그리웠거든요 ㅜㅜ 숲 속을 걷고 싶었는데 이곳에 딱이었습니다.
주말에는 많을 것 같긴 하지만 충분히 다녀올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단지 약간 산골에 있기 때문에 다른 카페보다는 조금 일찍 문을 닫는 것 같으니 해가 떠있을 때 다녀오세요!
'일상 리뷰 _ story > 카페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팝콘 맛집, 이색카페 '라이크 어 시네마' (9) | 2022.05.16 |
---|---|
북한강 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남양주 대너리스 (8) | 2022.05.09 |
조용한 카페 , 테라스가 있는 '연영' (14) | 2022.04.25 |
디저트 맛집 이미 유명한 체인카페 '디저트39' (10) | 2022.04.24 |
공장을 개조한 대형 카페 '코스모 40' (16) | 2022.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