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_ story/카페여행

서울 근교 숲 속 카페 추천, 아이들이 놀기에 최적화 '어바웃 네이처'

반응형

[경기도 / 이천 - 자연나라 수련원을 카페로 변신한 곳]

 

어바웃 네이쳐
외관

 

안녕하세요. 돼지냥입니다. 

제가 바로 전 포스팅에 대전 맛집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대전 일정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던 중에 지인이 잠깐 일했던 이천 수련원이 카페로 멋지게 바뀌었다는 소식을 듣고 잠깐 들러보기로 해서 다녀왔습니다.

예전에는 체험 수련원?으로 유명했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코로나 이후로 많이 바뀌어버린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정말 산책하기 좋은 것 같고 아이들이 놀기에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어바웃 네이처]입니다.

 

 

어바웃 네이처

 

▶ 위치

어바웃 네이처는 경기도 이천에 있습니다. 자연나라 수련원 자리에 새로 카페를 만든 모습이었습니다. 

평소 알고 있는 대형 카페라고 생각하셔도 되시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정말로 수련원 내부를 둘러볼 수 있었고, 산책로도 있어서 진짜 공기가 너무너무 좋았어요. 특히 아이들이랑 나들이 가셔도 정말 좋을 것 같은 곳이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오천로 164번 길 227 '입니다. 다만 올라가는 길이 여기가 맞나?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고 살짝 높은 곳에 위치해있어서 가실 때 꼭 안전 운전하셔야 합니다!

 

 

어바웃 네이처
내부

 

 

▶ 내부 & 메뉴

카페 내부는 굉장히 깔끔한 편입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된 것처럼 보였어요. 다 같이 왔을 때도 앉으실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어바웃 네이처
내부

 

이렇게 단체석도 있습니다. 민트색 의자로 이상하게 잘 어울리네요.. ㅋㅋㅋ

 

 

 

어바웃 네이처

 

총 3층까지 있었고 2층부터는 노 키즈존!!입니다. 아무래도 조금 난간도 있고 위험해서 안전상의 이유로 그렇게 해놓으신 것 같았어요. 

 

어바웃 네이처
2층

 

2층에는 테이블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더 넓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었어요. 

 

 

어바웃 네이처
2층

 

그리고 신기한 게 2층으로 올라가면 한쪽으로 이렇게 식물을 재배하는 걸 볼 수 있었어요!! 너무 신기했어요.

사진으로는 조금 어둡게 나오는 편인데 실제로 보면 더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카페 이름 그대로 자연에서 재배를 하고 계시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 여기에서는 커피나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도 판매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마도 음식 안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키우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눈으로 직접 보니까 더 믿음이 가는 것 같아요. ㅎㅎ

 

 

어바웃 네이처어바웃 네이처
3층

 

3층에는 실내에 따로 테이블이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저렇게 바로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었어요. 문을 열고 나가면 야외로 이어지는데 밖에서 먹을 수 있게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노 키즈존으로 만들어두신 것 같습니다.

 

 

어바웃 네이처
3층

 

3층에서 바라본 카페의 모습입니다. 뭔가 특이하고 이쁘지 않나요?? ㅎㅎ 

 

 

어바웃 네이처어바웃 네이처

 

메뉴입니다. 음료뿐만 아니라 파스타와 피자, 브런치 종류도 있었습니다. 저는 밥을 먹고 갔던 거라서 따로 추가로 주문하지는 않았어요 ㅜㅜ

 

어바웃 네이처

 

빵 종류가 거의 없어요ㅜㅜ 제가 갔을 때가 거의 6시 반 정도 넘어서 도착해서 이미 맛있는 종류는 다 나간 것 같아요. 

아쉽지만 이곳에 온 목적은 빵이 아니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ㅎㅎ 이제부터는 외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말 산책하기에 좋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어바웃 네이처

 

바로 앞에 보이는 정원입니다. 저기 흰색으로 컨테이너처럼 되어있는 곳이 보이시나요? 저기도 테이블이 있어서 

커피를 들고 저쪽으로 갈 수가 있어요. 통유리로 되어있는 거 보니 밖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해 놓으신 것 같았습니다. 

 

 

어바웃 네이처
정원

 

정원이 아기자기하면서 잘 가꾸어져 있어요. 이곳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어바웃 네이처

 

아까 말씀드린 하얀색 컨테이너 건물입니다. 날씨 좋을 때는 이곳에 나와서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반응형

 

 

 

어바웃 네이처
산책로

 

다른 쪽으로 가면 이렇게 길게 산책로가 있습니다. 공기가 너무너무 좋았어요. 제가 산책하는데도 오랜만에 숲 냄새를 맡으니까 정화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좋았습니다. 저는 일부만 사진으로 찍은 거지만 실제로 가보시면 다양하게 있고 

계곡으로도 이어지는 길도 있다고 합니다! 

 

 

어바웃 네이처
산책로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산책로입니다. ㅎㅎ 다 이어져있는 곳이에요. 이렇게 사진 보니까 굉장히 이쁜 것 같아요.

제 인물사진이라도 찍어올걸 그랬네요ㅜㅜ 

산책로를 따라다니시다 보면 실제로 자연나라 수련원에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공간들이나

수영장, 양궁장, 체험관 등등 볼만한 게 정말 많아요. 

 

 

어바웃 네이처
숨은계곡 산책로

 

중간중간 안내 표지판도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고 구경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이런 산책길이 진짜 넓어요!!

정말 자연을 빗대어 만든 카페가 아닌 진짜 자연 속에 있는 카페라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어바웃네이처

 

이렇게 자연나라 수련원에서 사용했던 팻말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내부가 엄청 넓어요!!

 

어바웃네이처

 

공사 중인 것 같아 보이네요. 땅속 마을이라고 동굴체험을 했던 곳인 것 같습니다.

 

어바웃네이처

 

산책코스가 여러 길이 있어서 다양하게 구경도 가능합니다. ㅎㅎ 

 

 

어바웃네이처

 

한 곳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트램펄린도 설치되어있어서 놀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듯 아이들이랑 오신다면 정말 잘 뛰어놀도 다닐 것 같아요. 

 

어바웃네이처

 

자연으로 돌아가 느낄 수 있는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저는 카페 내부도 깔끔하고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제일 좋았던 건 이렇게 산책로가 있어서 돌아다닐 수 있었던 게 너무 좋았어요. 카페라고 해서 계속 앉아있는 것만도 힘들잖아요 ㅜㅜ

시원한 공기도 느끼고 맑은 공기도 느껴서 힐링이 되는 공간입니다.

 

어바웃네이처

 

▶ 마무리

서울 근교에 있기 때문에 차로 간다면 많이 멀지 않습니다. 막히지 않을 때 가셔서 꼭 힐링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서울에서 살다 보니 이런 맑은 공기가 너무 그리웠거든요 ㅜㅜ 숲 속을 걷고 싶었는데 이곳에 딱이었습니다.

주말에는 많을 것 같긴 하지만 충분히 다녀올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단지 약간 산골에 있기 때문에 다른 카페보다는 조금 일찍 문을 닫는 것 같으니 해가 떠있을 때 다녀오세요! 

 

 

어바웃네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