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_ story/먹거리여행

까치산 술집 추천 이미 유명해서 웨이팅 기본 '안주공방'

반응형

[ 서울 / 강서구 - 술집이지만 안주로만 다 털어먹기..]

 

까치산 안주공방
귀엽게 짠!

 

안녕하세요 돼지냥입니다.

날씨도 좋은데 이제 곧 벚꽃축제를 가야 할 날이 다가오네요 ㅎㅎ 다들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혹시 저번에 올린 '자매 포차' 편을 기억하실까요? ㅎㅎ 그때 다른 술집을 가려다가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못 갔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결국 평일 밤을 노려서 한번 다녀왔습니다. ㅎㅎ 

계속 도전하는 자 먹을 수 있으리라!! 

얼마나 맛집이었으면 항상 사람이 많은 건지.. 여러분께 어떤 안주가 있었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ㅎㅎ

편하게 보세용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안주 공방]입니다.

 

 

까치산 안주공방

 

▶ 위치

'안주 공방'은 까치산 복개천 근처에 있습니다. 골목길에 있기 때문에 자칫 헷갈려서 잘 못 찾아가실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정확한 위치는 '서울 강서구 국회대로 85-41 삼우빌딩'입니다.

옆에 작게 주차공간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평일 밤 9시에 방문을 했는데 그때도 딱 한자리만 남아서 겨우 앉을 수 있었어요!! (항상 많아 ㅜㅜ)

 

 

▶ 내부& 메뉴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요즘 코로나가 조금 풀려서 12시까지 연장돼서 그런 건지 9시에 방문했을 때도 이미 만석이었습니다. 가시기 전에 미리 전화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차마 찍지는 못했어요ㅜㅜ

단지 넓지 않다는 점! 그냥 동네 분위기 좋은 술집?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는 여러 가지가 있었고 인기 있는 건 별 표시를 해두었나 봐요.

친구가 한번 왔었는데 연 어김 쌈이 그렇게 맛있다면서 추천을 해줘서 같이 주문을 했습니다. 

저희는 술을 먹으러 온 게 아니라 밥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좀 많이 시켜야 했어요..

ㅋㅋㅋㅋ 물론 술도 같이 주문했지요.

 

까치산 안주공방까치산 안주공방
까치산 안주공방
메뉴

 

소고기 타다키 2만 원

연어 김쌈 1만 2천 원

바지락 술찜 1만 7천 원

 

까치산 안주공방
귀여워 ㅜㅜ

 

안주 공방의 특별한 점!! 주문을 하면 바로 술잔이 여러 개 들어있는 통을 가지고 오셔서 직접 원하는 잔을 고를 수 있게 해 주십니다! 

다양한 술잔들이 있는데 다 모양도 크기도 생긴 것도 가지각색입니다!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

저는 얼굴이 그려져 있는 술잔을 선택했어요 ㅎㅎ

 

 

까치산 안주공방
귀요미

 

 

짜잔! 이렇게 저희 4명 모두 각자 다른 잔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술집과는 다르게 정말 특별한 점인 것 같아요.

나름의 작은 이벤트 같다고 할까요? 괜스레 내가 원하는 잔으로 직접 고르니까 기분도 덩달아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까치산 안주공방
까치산 안주공방
소고기 타다키

 

첫 번째로 나온 소고기 타다키입니다. 음식은 생각보다 빠르게 나온 편이었어요. 

근데 양은 생각보다 적었다는 점..? ㅜㅜ 네 명이서 먹기에는 금방 사라질 수밖에 없는 양이예요. 저희가 워낙에 먹는 걸 좋아해서 금방금방 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선 안주 공방의 소고기 타다키 맛은 부드럽고 일반 다른 곳에서 먹을 수 있는 맛과 크게 차이는 없었습니다.

근데 찍어먹는 소스가 유자맛이 첨가되면서 엄청 새콤했어요! 

고추냉이와 새싹, 소스를 같이 찍어서 먹으면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엄청 부드럽다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나름 나쁘지 않았고 맛있게 먹었어요!!

 

연어 김쌈

 

다음으로 나온 연어 김쌈!! 친구가 맛있다고 엄청 추천을 했던 메뉴입니다. 

이렇게 연어장? 같이 나오는데 잘 비벼서 김에 싸 먹는 메뉴입니다. 

연어는 언제나 제가 사랑하는 음식이기에 절대 맛없을 수가 없습니다 ㅎㅎ

자칫하면 약간 느끼함을 느낄 수 있었으나 김에 싸 먹으니 짭조름한 맛도 같이 느낄 수 있어서 금방 느끼해지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김 위에 와사비들은 이 메뉴도 맛있다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단점은 양이 적은 편!! 

 

까치산 안주공방

 

그다음은 바지락 술찜이 나왔습니다. 

바지락이 정말 많아요!! 바지락이 주로 많았고 국물 안에 양배추 정도? 국물 맛을 보니까 퓨전음식 맛이 났어요. 

바지락 국인데.. 버터맛이 첨가된 맛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까치산 안주공방

 

이렇게 안주를 3개나 시켰는데 우리 같은 돼지들에게는 턱없이 부족 한양이죠. 그래서 또 주문했어요^_^

 

바지락 술찜 스파게티면 추가 5천 원

게살 고로케 1만 원

 

까치산 안주공방까치산 안주공방
게살 고로케

 

게살고로케 먼저!! 저기 저 소스가 와사비마요인데 처음에 코끝이 찡 해서 놀랐어요 ㅋㅋ

고로케는 부드럽고 속이 꽉 차서 맛있었어요!! 지금 보니 다시 먹고 싶어 지는..

 

까치산 안주공방
파스타면 추가!!

 

그리고 나온 메뉴는 바지락 술찜에 스파게티면 추가한 음식입니다. 저는 처음에 그냥 술찜에 면만 추가해서 나올 줄 알았는데 전혀 새로운 요리가 나왔어요!!!!

너무 좋아요!! 그리고 맛있어요!! 친구가 우동면을 추가했을 때는 국물에 면만 추가가 돼서 스파게티면도 같을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어요. 완전히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서 나왔어요. 근데 그게 5천 원이라니! 이건 정말 가성비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최고!!

 

까치산 안주공방
느낌있어~~

 

▶ 마무리

결국 저희는 거의 5개 정도의 안주를 한 시간 반 만에 해치우고 나왔답니다...ㅎㅎㅎㅎ

다행히 10만 원까지는 안 나왔더군요?ㅋㅋㅋ 그래도 그 가격만큼 맛있게 먹었기 때문에 후회는 없었습니다.

왜 항상 사람들이 많은지 알 것 같았어요.

주말에는 하루 종일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평일에 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그래도 주말밖에 시간이 안되신다면 조금 애매한 시간에 가시거나 조금 기다리셔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 맛있는 가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해요 ㅎㅎ

 

 

17:00 - 새벽 02: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가능